메타버스 소개팅 플랫폼 통해 '가상 결혼에서 육아까지' < 라이프 < 기사본문

다른 수익 모델이기도 하면서 고객들이 데이트장소에 대한 정보획득을 용이하게 하고 동시에 저렴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는 부가서비스를 제공. 소개팅 어플과 같은 온라인 매체를 통한 만남이 보편화 되어가고 있다. “기존 온라인 채팅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도 인터넷 사용자가 원하는 이성의 나이와 학력 등을 검색할 수 있죠. 그렇기 때문에 음성적인 만남을 시도하려는 남성 소비자가 많았어요. 이 같은 부작용을 없애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박 대표는 말했다.

 

비교적 일찍 소셜데이팅 문화가 자리 잡은 미국의 소셜 데이팅 시장 규모는 연간 4조 원으로 추산되는데요. 구글 플레이스토어 기준 소셜 카테고리 매출 1위를 달리는 앱이다. 코로나19가 정점에 치달았던 지난해 8월에는 19만명까지 치솟았다.

 

남성의 가입자격은 서울대, 고려대, 연세대, 카이스트, 의대, 외국대학, 로스쿨, 경찰대 등 명문 대학 혹은 대기업, 공기업, 외국계 기업 등 전문직 종사자로 제한됩니다. 개인적인 의견으로는 사용자를 끌어 당기는 HOOK가 약한 것 같습니다. A경장은 지난 2017년 12월부터 5년 동안 소개팅 앱으로 만난 여성 10여 명을 보조 배터리형 캠코더로 동의 없이 촬영한 뒤 영상을 소지한 혐의를 받는다.

 

글을 올린 A씨는 3일 이와 같은 내용으로 고민을 털어놨다. 그는 “남편이 아직 대면으로 여성을 만났는지는 모르지만 (대화 기록) 증거는 다 남겨뒀다”며 “(남편이) 한 두 달 정도 쭉 들어가서 호감을 표시했다”고 운을 뗐다. CGIMALL 웹호스팅 용량증설시 하드용량 1GB 당 5,000원 / 일일트래픽 1GB 당 5,000원의 추가비용(VAT별도)이 발생합니다. 짧은 도메인형 호스팅을 이용하시면 “미니홈피 보유솔루션” 의 미니홈피 URL 이 짧은 도메인으로 셋팅됩니다. 본 조사는 특정 기업의 의뢰 없이 엠브레인의 컨텐츠사업부(트렌드모니터)의 자체 기획 및 자체 비용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생방송 [굿모닝600글로벌]은 매일 오전 05시 55분 ~ 07시 21분에 여러분과 함께 합니다.

 

만남을 전제로 한 서비스인 만큼 불미스러운 일이 생길 수도 있기 때문이다. 박 대표는 창업 전에 고문변호사를 섭외해 법적인 문제에 미리 대비하고, 주민등록번호나 휴대폰 인증으로 신원을 보호하기로 했다. 이것을 발판 삼아 각 대학의 전공과목과 교양과목의 정보와 스터디 모집 글을 작성할 수 있는 게시판을 만들었고 대학생활에서 빠질 수 없는 키워드인 `'연애와 사랑`에 관한 장을 만들고 싶다는 생각으로 `복불복 소개팅`을 기획했다. 더브이씨에서 제공하는 정보는 신뢰할 만한 자료 및 정보로부터 얻어진 것이나 그 정확성이나 완전성을 보장 할 수 없으며, 시간이 경과함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상대를 사랑이 아닌 우정의 대상으로 먼저 바라보면 좀 더 충분한 시간을 갖고 다양한 대화를 나눌 수 있을 것이다. 서로 많은 정보와 대화를 통해 알아가야 하고, 다양한 사람들 속에서도 만나봐야 한다. 정혼정보회사와는 달리 학벌이나 재산을 위주로 하는 프로필 작성 대신 사진과 함께 취미와 취향, 관심사 등을 입력토록 하는 방식을 적용하면서 자신의 개인프로필 정보를 공유하게 된다.

 

구글 플레이스토어 한국 앱 전체(비게임 분야) 최고 매출 4위에 올랐고, 데이팅 카테고리에선 1위를 차지하기도 했다. 애플 앱스토어에서는 소셜 카테고리 매출 부문 5위에 오르기도 했다. 모바일 앱 스토어 외에도 글로벌 앱 분석기관인 앱애니가 선정한 ‘2017년 대한민국 상위 30위 앱’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누리기도 했다.

 

작년 11월 시크릿 스퀘어 여성 일 평균 게시글이 1,141건이었는데, 이 중 최소 26%가 허위로 작성된 것으로 볼 수 있다는 얘기다. 한 달 동안 시크릿 매치에 사용된 리본 15만5,829개(2,337만 원) 중 최소 607만 원은 허위 계정에 의해 발생한 매출이란 해석이 가능하다. 이는 확인 가능한 계정만을 집계한 최소 수치로 실제로는 더 많은 글이 작성됐을 가능성도 열려 있다. 테크랩스는 이 같은 성비 불균형을 해결하기 위해 200여 개의 허위 여성계정을 만들어 사내 단체 메신저를 통해 직원들에게 전파한 후 적극적인 '활동'을 지시했다. 제보자는 "남성 비율이 높아지면 밤 11시에도 연락이 와서는 글을 올리라고 지시했다"고 전했다.

 

모바일 분석기업 아이지에이웍스에 따르면, 서울대생이 창업한 소개팅 앱 ‘스카이피플’의 2020년 5월 총 이용 시간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94% 증가한 11만 시간을 기록했다. 이어 “그런데 심하게 싸우면 나도 지지는 않는 편”이라며 “주로 싸운 날에 그런 거(소개팅 앱) 들여다보고 적극적으로 하는 것 같아”라고 말했다. 주문제작 방식과 비교하여 단기간에 저렴한 비용으로 상대적으로 안정적인 홈페이지 제작이 가능합니다. ▲ 대학생 연합동아리 ‘헥사곤’에서 성균관대 홍보게시판에 올린 메타버스 소개팅 ‘우리 만날 수 있을까’(우만수) 소개글. 솔로 대학생 3대3 소개팅으로 내년 1월 유튜브로 방영 예정이다.

 

가입자를 오프라인 소개팅으로 직접 만나게 해주는 것이 미큐트만의 차별점이다. 누적 회원수 630만 명에 이르는 소개팅 앱 업체가 수백 개의 가짜 계정을 만들어 직원들에게 여성 회원으로 활동하도록 강요했다는 내부 고발이 나왔다. 하루 평균 300여 개의 허위 게시글을 올리면서 남성 회원의 결제를 유도해 부당 이득을 취하는가 하면 자신들이 운영하는 대만 소개팅 앱의 일반인 여성 회원 사진과 개인정보를 무단 도용하기도 했다. 문제 제기를 한 일부 직원에겐 "애사심이 없다"고 압박한 정황도 드러났다. 결혼정보회사 ‘가연’이 운영 중인 소셜 데이팅앱 ‘하이라운지’의 경우, 지난달 가입자 수는 올해 초와 비교했을 때 약 140% 증가했다. 회사 관계자는 17일 “회원의 신원 인증 시스템을 강화하며 가입 문턱을 높였음에도 지난 7월부터 가입률이 폭증하기 시작했다”고 설명했다.

휴게텔 부천 휴게텔 휴게텔 휴게텔 오피스타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Comments on “메타버스 소개팅 플랫폼 통해 '가상 결혼에서 육아까지' < 라이프 < 기사본문”

Leave a Reply

Gravatar